$\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휘트니스 센터 여성회원들이 인식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itness Center"s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s

아시아여성연구 = The journal of Asian women, v.48 no.2, 2009년, pp.125 - 146  

설수영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적 여성들은 적절한 신체활동은 건강증진, 긴장 및 스트레스 해소, 타인과 사회적 교류 등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고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따라서 휘트니스 센터에서도 신규고객유치와 기존고객유지를 위한 방안으로 다양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휘트니스 센터고객 중 여성을 대상으로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방법은 설문조사였고, 실증분석에 활용된 유효 표본은 350명이고, 유의수준 p<05, p<01, p<001에서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서비스 품질 중 지각된 서비스 품질은 전반적 고객만족에 가장 높은 상대적 영향력을 미쳤다. 둘째, 전반적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지각된 서비스 품질, 서비스개선의지, 서비스 풍토 등으로 나타났다. 셋째, 서비스 풍토, 서비스 신뢰 등은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쳤다. 넷째, 전반적 고객만족은 서비스 만족이 시설만족 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and analyze factors that have effects on customer satisfaction. In particular, this study mainly concentrates on female customers of fitness centers and analyzes the factors that affect their satisfaction level substantially. To achieve this purpose, the stud...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