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v.38 no.1, 2006년, pp.159 - 177
김대희
환경교육프로그램이 매우 다양하지만 학교에서 실시하기 적합한 프로그램을 요구하는 선생님들 또한 많은 실정이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순천지역 학교에서 실시하기 적합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 연구를 통하여 5개의 환경교육프로그램과 학교에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18개의 평가지표를 개발하게 되었다.
평가지표에 따라 13명의 환경교육 관련 교사들이 평가한 평가 결과는 첫째 - 순천지역물 관련 0 X 문제, 둘째 - 순천지역의 주요 환경오염문제, 셋째 - 순천 폐기물처리장 견학, 넷째 - 순천 동천의 생태지도 그리기, 다섯째 - 순천지역은 물이 풍부한가? 의 순으로 나타났다. 개발된 평가지표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의 학교 적합성 평가 및 프로그램 개발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s are very diversity. But many teachers want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s which was suitable for schools in Korea. Therefor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ment of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s for schools in Sunchon community in Korea. In this researc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