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터키의 봄과 관련된 명절
The Spring Festivals of Korea and Turkey

比較民俗學 = Asian Comparative Folklore, v.43, 2010년, pp.53 - 69  

양민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튀르크 민족의 예니귄 명절은 튀르크들의 화합과 결속력을 높이는 즐거운 축제임과 동시에 추위에서 따뜻함으로, 어둠에서 밝음으로, 움츠림에서 도약으로 발전하는 깨어남의 명절이다. 한국에는 농경문화가 일찍부터 정착되었다. 일 년을 24절기로 나누고 절기에 맞춰 많은 세시 풍속이 발전했다. 한국의 경우 외래종교보다는 기존의 민속 문화가 일상생활에 깊고 견고하게 남아있다. 반면 터키 튀르크들의 경우, 전통문화보다 이슬람에 중요성을 더 부여하며 이슬람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전통문화를 지켜가고 있다. 물론 이슬람을 국교로 삼은 여타의 아랍계 나라들에 비해 튀르크들은 이슬람을 받아들이기 이전의 전통문화를 비교적 잘 지키고 있다. 그러나 터키와 한국의 전통문화와 종교의 관계를 비교하자면, 이것이 차이점이라 하겠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ancient times, by Korean people spring was considered to birth of everything and the season of wake up which was frozen body and mind with cold. Any other country in the world is not so different as well as in Korea. This is not a only South Korea, in the whole world is not so different. When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