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음악교육공학 = Journal of music education science, no.12, 2011년, pp.93 - 108
김선미
본 연구는 중학교 3학년 감상수업에 있어서 제 7차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사회적, 문화적 측면에서의 맥락적 감상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엘리엇의 음악의 ‘맥락적 감상’을 이해하고 실제적인 현장 학습에 적용될 수 있는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음악 작품의 사회, 문화, 음악적 접근단계와 다양한 교수법을 통한 교수, 학습 활동으로 음악의 깊이 있는 경험과 이해를 도모하고 기존의 수동적인 감상수업에서 탈피하여 학생중심의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보다 흥미로운 감상 수업 지도방안을 제시하는 데에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the curriculum of Music Listening Class for 9th grade students based on David Elliot"s ‘Contextual Approaches". This study investigates the concept of "Music Listening in Context" and suggests three aspects of contextual approaches in music listening, which ar...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