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역사 수업 성공사례를 적용한 창의ㆍ인성 수업의 시사
Fostering Creativity and Personality Development through History Education: Suggestions Based on Successful U.S. Models

교육문화연구 = Journal of education & culture, v.16/1, 2010년, pp.281 - 304  

마이클박 ,  오미영 ,  양수조

초록

이 논문은 창의인성을 키워주는 역사수업방식의 해외 성공사례를 검토한다. 미국 사회교육협회 NCSS(National Council for the Social Studies)가 인정한 수업모형들을 더불어 다른 성공적인 역사수업모형들을 분석하고 성공요인을 세 가지 종목으로 나누어 살펴 본다: 1) Knowledge (기본지식획득); 2) Skills (기능획득); 3) Historcal consciousness or the ability to think in time stream (역사의식 또는 역사의 흐름을 의식하고 생각하는 능력). 본 논문은 이 세 가지 요인이 성공적인 역사수업을 위해서는 필수적이라고 주장하고 이에 따른 기본요소들을 파악한다. 파악된 요소들을 응용한 시범수업모형 또한 제시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article suggests ways of fostering creativity and personality development through history education. It provides an overview of successful U.S. teaching models drawn from various sources, especially the NCSS(National Council for the Social Studies)"s Expectations of Excellence: Curriculum Stand...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