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67, 2011년, pp.245 - 271
황윤세
본 연구는 학습주기를 활용한 그림책 통합 요리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만 4세와 5세 유아 34명이고, 실험집단 유아 17명을 대상으로 10주간에 걸쳐 ‘학습주기를 활용한 그림책 통합 요리활동’을 실시한 후 효과를 검증하였다. 과학적 태도 평가결과, 실험집단 유아의 호기심, 자진성과 적극성, 솔직성, 객관성, 개방성, 비판성, 판단유보, 그리고 협동성에서와 예측하기, 관찰하기, 분류하기, 측정하기, 그리고 토의하기를 포함하는 탐구능력에서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즉 학습주기를 활용한 그림책 통합 요리활동은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을 향상시켰음을 확인하였다.
This study focus on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cooking activities integrated picture book using learning cycle and for promoting young children’s science ability. The learning cycle approach consist of four phases: awareness, exploration, inquiry, and utilization. The program consist of 21 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