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지선 (군산대학교 교육학과(유아)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첫째, 독후활동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대상자는 S군에 소지한 H어린이집 만 5세 유아 20명과 S어린이집 만 5세 유아 20명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성하였다. 통제집단은 교육현장에서 단원에 맞는 주제의 동화를 언어영역에 비치하여 교사와 함께 책읽기 활동만 실시하였고, 실험집단은 동화책을 읽은 후 창의성과 언어표현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독후활동을 실시하였고, 여러 가지 활동들을 통합적으로 구안하여 적용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유아의 창의성 검사 도구는 이경화와 이신동(2003)이 제작한 『통합창의성검사』에서 언어영역의 검사만을 사용하였고 이에 따른 하위요인은 상상력, 유창성, 독창성이다. 언어표현력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도구로는 장영애(1982)가 제작하여 사용한 언어능력 감사 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how post-reading activity programs influence an infant's creativity and expressive linguistic ability. The research issues based on the research aims are as follows: First, do post-reading activity programs influence an infant's creativity? Second, do post- reading ac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지선
학위수여기관 군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유아)
발행연도 201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707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