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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情報技術學會論文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9 no.8, 2011년, pp.229 - 237
권혁인 , 김만진 , 박지혜 , 이지애
본 연구에서는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품질측정 요인과 개인특성 요인을 고려한 소셜커머스의 수용요인을 파악하였다. 연구결과 기존 정보시스템 품질요인 중에서는 정보품질이 인지된 유용성에, 시스템 품질이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개인특성 변수 중 주관적 규범은 인지된 유용성에, 혁신성과 자기효능감은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었다. 또한 흥미성은 이용용이성 및 유용성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 소셜커머스를 계획하는 실무자들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identify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 quality evaluation of social commerce service concerning with the previously defined quality assessment factors and individual characteristics. To deal with the objection, we employ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e-TAM),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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