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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경제저널 = Journal of Korean Industrial Economics and Business, v.3 no.1, 2011년, pp.51 - 71
배병렬 , 찬살둘람
소비자는 서비스를 구매 또는 사용할 때 서비스편의성(service convenience)을 기대한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편의성을 결정편의성(decision convenience), 접근편의성(access convenience), 거래편의성(transaction convenience) 및 혜택편의성(benefit convenience)으로 구분하고 레스토랑 서비스 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증연구를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1) 위의 4가지 편의성이 서비스가치(service value)와 서비스신뢰(service trust)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검토하고, (2) 이들 서비스가치 및 서비스신뢰가 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를 연구하는 데 있다. 연구결과, 접근편의성 및 혜택편의성은 서비스가치에 영향을 주지만, 결정편의성 및 거래편의성은 서비스가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결정편의성, 접근편의성 및 혜택편의성은 서비스신뢰에 영향을 주나, 거래편의성은 서비스신뢰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이들 서비스가치와 서비스신뢰는 만족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관리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Customers demand greater service conveniences. We categorized service conveniences as four dimensions (i.e., decision, access, transaction, benefit). This study has two objectives. (1) To examine how these four service conveniences affect service value and service trust. (2) To examine how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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