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경영교육저널, v.21, 2011년, pp.21 - 42
노미현
본 연구는 경영학 분야에서 인터넷/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BM) 특허에 관한 학문적 연구를 확대하기 위해 문헌연구를 수행하였다. 첫 번째로는 비즈니스 모델의 전반적인 개념과 비즈니스 모델과 전자상거래의 관련성 차원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았다. 두 번째로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특허인 BM 특허의 개념과 BM특허의 심사기준 및 분류체계를 살펴보고, 최근 전자상거래 관련 비즈니스 모델 특허의 국내 동향을 분석하였다.
인터넷/전자상거래 사업에서는 누가 먼저 비즈니스 모델 (BM) 특허를 획득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인터넷/전자상거래 기업들은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특허의 획득 및 분쟁에 대비하여 기업차원에서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연구하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 관련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이해할 필요가 있는 기업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