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시장의 변화에 따른 방향성 연구
A Study on the Drections to Changes of Search Advertising Market

경영교육저널, v.22, 2011년, pp.105 - 118  

박남구 ,  최호규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상의 커뮤니티는 새로운 사회관계를 연결시켜 주며 연결된 사회관계는 현실세계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는 기업의 광고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하는 인터넷 키워드 광고가 그것이다. 기존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더 이상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없기에 기업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려고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검색광고 시장의 변화에 따른 방향성을 이론적 고찰을 통하여 분석하고, 검색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하여 시즌별 키워드를 예측하고 상품별 광고의 활용가치를 극대화시켜야 되며, 매체와 상품의 믹스를 통해 최적의 ROI를 확보 할 수 있는 매체기획 시뮬레이션이 필수적으로 필요해졌으며, 매체별, 키워드별 이용자의 수용 행태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서 시장 상황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전략과 선택을 제시하고자 한다.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