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참여자의 소비행동결정요인 탐색
The Determination Factors Related to Consumption Behavior of the participated in Screen Golf Involvement

코칭능력개발지 = Journal of coaching development, v.14 no.1, 2012년, pp.47 - 54  

은희관

초록

  본 연구는 스크린골프참여자를 대상으로 소비행동결정요인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상과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충남 C지역에 소재되어진 스크린 골프장 이용객 200명을 대상으로 그들의 소비행동을 결정짓는 요인을 면담방식을 통해 도출하였다, 이러한 연구방법을 통한 결론은 다음의 세 가지와 같다. 첫 번째로 도출 된 요인은 ‘여가문화’ 이다. 여가문화는 여가활용, 친교 그리고 중요타자의 중분류가 포함되어져 범주화 되었다. 두 번째 요인으로는 ‘경기체험상황’이다. 이는 단일변인으로는 가장 많은 내용으로 그 중요성을 입증하고 있다. 끝으로 도출된 요인은 ‘이용편의’이다. 여기에는 접근성과, 시간, 비용절감 등이 포함되어져 명명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plore the determination factors related to consumption behavior of the participated in screen golf involvement. For such purpose, we drew determination factors of consumption behavior through interviews with 200 screen golf customers in Choong-nam C-region. The r...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