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상여객운송서비스의 물리적 환경과 서비스 품질이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일 크루즈훼리 이용객을 대상으로
Effect of Physical Environment and Service Quality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at Maritime Passenger Transportation Services - Focusing on Cruise Ferry Passengers on Korea-Japan Route -

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7 no.5, 2012년, pp.75 - 95  

김재학 ,  현용호 ,  김도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국제 해상여객운송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과 서비스 품질을 규명하고, 이들과 이용객의 만족 그리고 만족과 행동의도 간의 인과관계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응답 완결조사에 의해 총290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였고, 이중 269부를 SPSS와 AMOS를 이용해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물리적 환경인 시설물 요인과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고 있는 대응성과 신뢰성 요인이 이용객의 만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용객 만족은 재이용 및 추천의사를 결정짓コ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본 연구는 의미 있는 학술적, 실용적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본 연구의 한계점과 관련하여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할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s of this study was twofold: (1) to identify the physical environment and service quality of international maritime passenger transportation services, and (2) to examine the causal relationship between two measures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their behavioral intentions. A total of 290 res...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