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7 no.5, 2012년, pp.429 - 456
박현진 , 김숙자 , 김현정 , 장갑희
본 연구는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안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그 효과가 어떠한지를 알아보는 연구이다. 이를 위하여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 활동안을 개발하여 5세반 유아 25명에게 5주간 15회에 걸쳐 실시하였다.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안의 현장 적용 및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유아에게 유아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의 사전․사후 검사를 시행하였으며, ANCOVA와 MANCOVA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개발된 한국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다문화적 접근에서의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안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을 긍정적으로 향상시켰기에 유아 인성교육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the early childhood character education teaching-learning methods with a multicultural approach based on Korean Values and analyze the effects of the program. The subjects were 49 five-year-old children. The effects of the teaching-learning methods were ‘s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