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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육문화연구 = Journal of education & culture, v.18 no.3, 2012년, pp.45 - 72
테레사 편
1965년 이후, 새로운 이민정책과 많은 사회적 변화로 인하여, 미국은 다문화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연구의 목적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개발되어, 성공적인 모델사례로 알려져있는 미국의 브라운 초등학교의 다문화 프로그램, 특히 소수민족학생들을 위한 브라운 초등학교의 이중언어 프로그램의 개발과정을 통해, 1960년대 이후 미국공립학교에서 다문화 교육이 어떻게 발달하게 되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미국학교들은 어떠한 어려움을 경험했는가, 또한 성공적인 다문화 프로그램을 위하여 무엇이 필요했는지를 고찰하는데 있다. 그 결과, 성공적인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위해서는 충분한 인적, 재정적 지원, 창의적이고 변화 가능한 프로그램, 부모와 지역사회의 활발한 참여, 그리고, 문화와 언어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본 의식이 가장 중요한 필요요인들임을 확인하였다.
Noticing the significant social and demographic changes in the U.S. and the growing need of multicultural education after the Immigration and Nationality Act of 1965, this study investigated how muticultural education was developed in U.S. public schools since the 1960s. The Brown elementary sch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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