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다문화 프로그램 만들기 : 미국 브라운 초등학교의 사례
Creating a Successful Multicultural Program - The Case of Brown Elementary School in the U.S. 원문보기

교육문화연구 = Journal of education & culture, v.18 no.3, 2012년, pp.45 - 72  

테레사 편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965년 이후, 새로운 이민정책과 많은 사회적 변화로 인하여, 미국은 다문화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연구의 목적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개발되어, 성공적인 모델사례로 알려져있는 미국의 브라운 초등학교의 다문화 프로그램, 특히 소수민족학생들을 위한 브라운 초등학교의 이중언어 프로그램의 개발과정을 통해, 1960년대 이후 미국공립학교에서 다문화 교육이 어떻게 발달하게 되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미국학교들은 어떠한 어려움을 경험했는가, 또한 성공적인 다문화 프로그램을 위하여 무엇이 필요했는지를 고찰하는데 있다. 그 결과, 성공적인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위해서는 충분한 인적, 재정적 지원, 창의적이고 변화 가능한 프로그램, 부모와 지역사회의 활발한 참여, 그리고, 문화와 언어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본 의식이 가장 중요한 필요요인들임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ticing the significant social and demographic changes in the U.S. and the growing need of multicultural education after the Immigration and Nationality Act of 1965, this study investigated how muticultural education was developed in U.S. public schools since the 1960s. The Brown elementary schoo...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