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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반응에 대한 디자인의 심미적 영향요소(심볼디자인을 응용한 사례연구)
The Influence of Aesthetic Elements on Consumer Responses(A Case-Study on the Application of Symbol Design)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1999년도 춘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1999 May 01, 1999년, pp.56 - 57  

김은주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양종열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 ,  홍찬석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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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적 심미성(experimental aesthetics), Gestalt심리학, 그래픽디자인 및 심볼관련문헌에서는 많은 디자인 심미적 특성들이 심볼에 대한 감정적 반응(affective reactions)에 영향을 미치고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러한 디자인 문헌속에서는 디자인의 심미적 영향요소들이 인자(recognition), 친밀감(familiarity), 의미(meaning)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지 모하고 있고 실증적으로 시험되지도 않고 있어 심볼 디자인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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