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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001 봄 학술발표논문집(B), 2001 Apr., 2001년, pp.679 - 681
김진용 (혜천대학 컴퓨터통신계열 컴퓨터 게임전공) , 이성환 (혜천대학 컴퓨터통신계열 컴퓨터 게임전공) , 황치정 (혜천대학 컴퓨터통신계열 컴퓨터 게임전공)
컴퓨터 게임은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두뇌집약형 산업을 최근에는 게임을 하나의 학문으로 정립하여 이를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정립하려는 노력이 활발히 진행중이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을 하나의 학문으로 정립시키기 위한 조사 논문으로 게임 분야에서 가장 기본적인 게임 분류 방법을 제시한다. 게임을 분류하기 위해서는 먼저 게임이 작동하는 플랫폼, 컨텐츠, 관측 시점으로 나누어 게임을 분류하고, 이를 근간으로 세분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게임 분류 방법은 컴퓨터 게임의 정보검색, 데이터베이스 등에서 활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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