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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기반의 물리엔진의 구현
Implementation of Physics Engine Based on PC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3 가을학술발표논문집(2), 2003 Oct., 2003년, pp.718 - 720  

허원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최종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손민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신동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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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분야의 기술은 업소용 게임장을 중심으로 3차원 영상과 부분적인 체감형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게임이 빠른 증가 추세이고, 게임 내용에 따른 재미 요소와 인간의 감각을 매개로 하는 다양한 체감형 반응.조작 장치의 시험적 상용화가 증가되고 있다. 따라서 3D 영상 및 실세계를 정밀하게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물리 엔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PC를 기반으로 한 물리엔진에 대한 설계와 구현 결과에 대해서 서술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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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설계 및 구현한 물리 엔진 시스템은 3차원 강체 게임 및 강체 시最레이션에서 물리적인 현상을 효과적으로 지 원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그림 2]는 물리 엔진 시스템의 개요 이다, 엔진 시스템은 크게 4부분으로 구성이 된다.
  • 이러한 물리엔진은 3차원입체 게임엔진을 이은 또 다른 게임 개발 기술의 주요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특히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강체 시뮬레이션 기능을 주로 하는 PC 기반의 물리엔진에 대한 구현을 서술하였다.
  • 앞서 언급 하였지만 다양한 객체들의 질량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본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질량 데이터룔 처 리하기 위하여 최적화된 함수들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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