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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멀티미디어 통신을 위한 동기 알고리즘 연구
A study on the synchronization algorithm for real-time multimedia com communication 원문보기

2002봄 학술발표논문집(A):Proceedings of The 29th KISS Spring Conference(한국정보과학회), 2002 Apr., 2002년, pp.433 - 435  

신동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김수창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이승민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송병권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정태의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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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고속 통신망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연구와 그에 대한 응용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응용 서비스는 기존의 단일미디어 서비스와는 달리 다양한 미디어의 통합된 전송을 필요로 하며, 개별 미디어의 정확한 연속성 및 관련된 미디어들 간의 적절한 시간적 동기화가 확보된 실시간 재생이 요구되는 고도화된 저리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동기화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이고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본 논문은 Multimedia Data Streaming을 위만 미디어 동기 방식 제어 알고리즘을 고안 및 Lip Sync방식 설계에 그 연구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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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분산 멀티미디어 시스템 및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핵심적 기술인 동기화를 하기 위한 요구사항들과 규격 및 기준에 대해 살펴 보았다. 그리고, 기존에 제 안되 었던 OCPN, XOCPN, RTSM, TFPN 등의 메커니즘을 비교 분석하였으며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멀티미디어 동기화 규격 모델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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