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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soline-공기혼합가스의 최소 착화에너지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한국안전학회 2000년도 추계 학술논문발표회 논문집, 2000 Nov. 01, 2000년, pp.340 - 345  

김경태 (인천대학교 안전공학과) ,  양희영 (인천대학교 안전공학) ,  우인성 (인천대학교 안전공학) ,  황명환 (인천대학교 안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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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류를 비롯한 가연성 액체는 물체간의 마찰작용에 의해 발생한 정전기 방전과 같은 작은 에너지에 의해서도 착화하는 일이 있다. 이러한 종류의 재해 사고에선 착화성이 높은 액체나 가스, 분진 등의 물적 피해뿐만 아니라 다수의 인명 피해를 부르는 일이 있다. 이 때문에 가연성액체의 충진 등에 있어서는 정전기에 의한 화재·폭발 등 사고발생의 위험성을 배려해서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1).(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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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방지기술의 일환으로서 개발한 가스 및 분진의 최소 착화에너지 측정 장치를 이용하여 Gasoline-공기혼합기체의 최소착화 방전전압을 전극의 간격, 전극의 종류, 습도' 접지저항을 변화시켜 구했기에 서술 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6) 접지 저항의 증가에 따라 높은 착화전압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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