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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유통을 위한 최적 경로 선정 모델의 개발(구조 및 재료 \\circled1)
Development of Optimal Routes Selection Model for Agricultural Products Transportation 원문보기

한국농공학회 2000년도 학술발표회 발표논문집, 2000 Oct. 01, 2000년, pp.233 - 238  

서교 (서울대) ,  이정재 (서울대) ,  김한중 (서울대) ,  나준엽 (서울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ny theories and researches about agricultural products transportation were proposed and introduced until now. These studies have insufficient consideration about factors like region of imported agricultural products and the different speed of each road. In this study the Optimal Routes Selection M...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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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 농산물유통 최적경로선정 네트워크모델을 개발하여 마늘의 유통에 대하여 적용하여 보았다.
  •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상에서의 정보교환을 통하여 실시간 물량이동정보를 파악하고 농산물의 최적분배를 통해 유통의 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농산물유통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Prim 알고리듬3)을 통해 농산물유통의 최적경로를 선정하는 모델을 개발함을 목적으로 한다.

가설 설정

  • 국내의 농산물유통은 필요한 시기에 충분한 양이 공급된다고 가정하였다. 따라서, 목적함수는 유통량을 최소화하는 함수가 되므로 식 (4)와 같이 구성된다.
  • 노드의 속성 중에서 1인당 공급량을 통한 소비량은 각 시 . 군의 인구수에 의하여 노드별 소비량을 산정하고, 월별구입지수를 통하여 월별소비추이를 검토한 후, 다시 월별 일수로 나누어 일별 소비량으로 가정하였다. 생산량은 월별 주요 생산지의 생산량을 사용하며 저장시설이 있는 지점에서는 저장과 반출을 구별하여 노드의 속성을 결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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