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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광고 효과 극대화를 위한 복권 사이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Lottery Site to Maximize Network Advertisement Effect 원문보기

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00년도 춘계학술대회, 2000 May 01, 2000년, pp.55 - 60  

이희남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창호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공섭 (유한대학 공업경영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dates, Internet advertising effects are expanded by the steep increment of the Internet users and the extension of the advertising market will be accelerated through Internet. This paper indicates the importance of Internet advertising and suggests the solution of a network advertising ser...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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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광고 노출 시간에 대한 스케쥴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하루 중 원하는 광고의 노줄 시간을 광고주들에게 설정하게 함으로써 광고주에게 보다 유연 성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광고주들로 하 여금 광고 노출에 대한 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광고 전략 및 광고 타 게팅을 가능케 한다.
  • 본 연구에서는 네트워크 광고 시스템을 통하여 웹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접근 방식을 제시하고 있으며, 광고 타게팅을 위한 고정 및 변동 배너, 배너 교환, 스케쥴링, 다중 노출, 각종 통계자료의 수집 및 분석 모듈, 그리고 광고 프레임의 원격 제어 등을 설계하여 이를 실제 광고서비스에 적용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특히 웹 발행인 부분에서 복권 사이트라는 전문적인 광고 사이트 을 대상으로 다양한 광고노출 방식을 적용시킴으로써 네트워크 광고 시스템의 장점을 최대화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고 이를 통하여 전문적인 광고 사이트의 한정된 광고 영역에 보다 많은 광고를、세분화된 타겟팅에 의해 노출시킴으로써 광고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의 통계 자료를 수집함으로써 광 고주와 웹 발행인 모두에게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상에서 존재하는 개별 사이트를 단일 미디어로서 평가하고 통 합 작업을 거쳐 Contents Network으로 정의함으로써, 광고주에게는 정확한 노출에 의한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사이트 소유자에게는 쉽게 광고주와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인터넷을 통한 광고 대행 시스템(Advertisement agency system)을 구축하는 것을 그 주된 내용으로 한다. 이는 지금까지 웹 발행인들이 수행하던 부분을 하나로 통합 운영함으로서 광고주들에게는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창출하고, 웹 발행인들에게 는 웹 사이트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그 역할을 단순화함으로써 두 부분을 모두 만족시 킬 수 있는 것이다[12].
  • 이러한 배너 교환 광고의 형태는 광고 성격이 비슷한 광고주들을 통합하여 하나의 광고 영역으로 설정하고 타겟팅에 의해 사용자에 노출시킴으로써 동일한 광 고의 반복적인 노출에서 오는 배너 번아웃(Banner burn-out) 현상을 제거하고 이를 통하여 사용자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광고를 집 중적 으로 노출시 킴 으로써 그 효과를 극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 서버 내에 배너 교환 엔진이 추가되어 야 하며, 본 연구에서는 ASP를 이용한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 . 적용하고 있다[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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