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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CAD/EMTDC를 이용한 교류 전철급전시스템 해석
Analysis of AC Electric Railway System using the PSCAD/EMTDC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2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2 July 10, 2002년, pp.1241 - 1243  

이한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한문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창상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오광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장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주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presents a AC electric railway system analysis using PSCAD/EMTDC for circuit analysis and fault studies. This PSCAD/EMTDC model includes feeder, contact line, rails. Scott-transformer. Auto-transformer and so on. This model is based on four-port network which is an extension of two-port 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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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현재 사고전류나 AT단권변압기에 유입되는 전류를 수계산으로 구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있어서 상당한 오차가 내포되어 있을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사고 해석을 위해 전력시스템에 대하여 전자기적 과도상태 해석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현재 상용화되어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있는 PSCAD/EMTDC를 이용하여 사고시 AT단권변압기에 유입되는 전류. 레일 전압상승 등을 모의 사고해석을 하여 교류 전철급전시스템의 특성을 분석하였다.

가설 설정

  • 부하의 등가모델을 저항으로 나타내었다. 차량의 종류는 EL8100으로 하였고 그 최대출력은 5200kW로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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