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cology개념을 적용한 초등학교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2000년 이후 설립된 부산지역 초등학교 공용 공간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a Space Design Of the Elementary School In Terms Of Ecology -Focused on the Public(multipurpose) space-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2003년도 봄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03 May 01, 2003년, pp.156 - 157  

송주은 (동서대학교 디지털 디자인 대학원 스페이스 디자인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특히 E8logy디자인을 아이들의 자아 형성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초등학교 환경에 접목시킴으로써 다양한 자연환경을 체험 보존하며, 동시에 정서적 사회적으로 바른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과 놀이가 일체되어진 즐거운 학교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1) 문헌고찰을 통해 생태학적 환경의 필요성과 사례들을 살펴보고, 2) 국내의 초등학교 실내공간 디자인이 자연환경의 유입과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계획되었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3) 생태학적 개념이 적용된 초등학교 실내 공간 디자인을 위한 고려 사항을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