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환경디자인과 브랜드 파사드 디자인의 관계성에 관한 연구 : 도시환경의 융복합적 기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 between public environmental design and branded facade design : focusing on the fusion complex features of the urban environment 원문보기


김상범 (한양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공공·환경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 도시인들의 삶의 방식은 도시의 매력과 유용성, 다양한 정보력과 건전하고 안전한 참여정신으로 일부분 삶의 질을 높이고 시대적 교류를 접하며 생활하고 있다. 이러한 도시민들의 생활 방식과 미래의 삶을 위해 세계의 여러 도시들은 차별화된 이미지 개발과 재생 등 도시 브랜드화의 끊임없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도시 중심지역과 개발지역은 밀집된 크고 작은 브랜드 스토어 이미지들과 제공되는 서비스는 도시민들의 주 생활방식과 터전으로 자리 잡히며 지역과 도시의 정체성과 경제적 가치, 경험과 체험 등을 통한 신뢰감을 보여주며 재방문율을 높이기도 한다. 이는 외부 자원의 유인 효과를 촉진시키며 도시의 브랜드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한민국의 급격한 경제 성장률과 빠른 흡수력은 문화적, 경제적 가치창출의 가시화가 되고 있으며 소비산업의 큰 변화를 가져오며 소비자 브랜드들의 대형화와 유통망의 증가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에 따라 브랜드 스토어의 얼굴인 ...

주제어

#산업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상범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공·환경디자인전공
지도교수 윤종영,손훈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iii, 215 p.
키워드 산업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1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