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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대회 및 비만ㆍ다이어트 박람회, 2003 May 01, 2003년, pp.103 - 103
김기남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 조진숙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현대사회에 있어 대중매체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지대한 바, 여성잡지에 게재된 식품광고 역시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구매력과 홍보효과는 대단히 크다고 하겠다. 또한 식품광고는 그 시대 소비자들의 식품에 관한 관심의 방향과 식품선호도를 나타내주는 동시에 유행을 창조하는 기능도 가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정확한 광고내용은 소비자들을 위한 좋은 영양교육 자료가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과장된 경우, 소비자들은 그릇된 정보로 인하여 피해를 볼 수가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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