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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적 피드백이 기본주파수에 주는 영향: 와우이식 아동, 보청기 사용아동, 및 건청아동 간의 비교
The Effect of Auditory Feedback on Fundamental Frequencies: The Comparision Among Children with Cochlear Implantation, With Hearing Aids, and With Normal Hearing 원문보기

대한음성학회 2003년도 5월 학술대회지, 2003 May 01, 2003년, pp.105 - 108  

윤미선 (나사렛대학교 재활학부 언어치료학과) ,  김종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비인후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was to evaluate the effect of auditory feedback on fundamental frequencies in prelingulally deaf children. Participants totaled three groups of sixty children: deaf children with cochlear implantation(CI), deaf children with hearing aids (HA), and children with normal hear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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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청각장애 아동, 와우이 식를 통해 청각적 피드백을 받고 있는 와우이식 아동, 청각적 피드백의 제한을 받지 않는 정상적인 청력을 가진 건청 아동의 세 집단을 대상으로 기본주파수를 비교하여 청각적피드백이 기본주파수에 주는 영향을 살펴보 았다.
  • 본 연구의 대상은 6세에서 12세 사이의 아동들로 청 각적 피드백의 정도에 따라 세 집단으로 나누어 기본주 파수에서 나타나는 차이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 따르 면 청각적 피드백의 정도에 따라 아동들의 기본주파수는 차이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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