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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회로망을 이용한 Dual-Arm 로봇의 충돌회피 최적작업계획
Optimal Collision-Avoidance Task Planning for Dual-Arm Using Neural Network 원문보기

한국공작기계학회 200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한국공작기계학회), 2001 Apr. 01, 2001년, pp.244 - 249  

최우형 (경남대학교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  신행봉 (거창전문대학 기계설계과) ,  윤대식 (ABB 한국지사) ,  문병갑 (광진정밀(주)) ,  한성현 (경남대학교 기계자동화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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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sion free task planning for dual-arm robot which perform many subtasks in a common work space can be achieved in two steps : path planning and trajectory planning. Path planning finds the order of tasks for each robot to minimize path lengths as well as to avoid collision with static obstacles....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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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단일 구간이 아닌 작업 공간에서 이중 암 로봇이 여러 소작업을 수행할 때, 로봇암 상호간의 충돌 회피를 고려해 전체 작업을 가장 빠른 시간에 마치는 최소시간 충돌회피 궤적계획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가설 설정

  • 2) 임의의 두 소작업 사이에서의 주행 경로는 직선이다.
  • 정리 2] 로봇암 r2의 속도 곡선은 변경하지 않고, 출발시간을 지연하는 충돌 회피 궤적은 충돌 회피와 함께 최소시간을 보장한다.
  • [정리 3] 접점 Stp가 초기 가속 곡선상에서 형성되는 경우, stp(0, S0)일 때, 이동 속도 조절법은 최소 시간을 만족하지 않는다.
  • 조건1 : 경로 πc는 충돌영역을 통과해서는 안 된다. 곧, s = Stp일 때 경로 πc의 최소시간은 ttp가 된다.
  • 조건2 : 나머지 구간 [Stp, Sf]에서 경로 πc는 최대속도를 갖는다. 속도 s는 sxt 공간에서 경로 πc의 기울기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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