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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궤도차량의 동적 궤도장력 조절시스템을 위한 유압시스템의 동적 모델링
Hydraulic System Modeling far Dynamic Track Tensioning System in Tracked Vehicles 원문보기

한국공작기계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3 Apr. 01, 2003년, pp.282 - 287  

허건수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  임훈기 (한양대 대학원 정밀기계공학과) ,  서문석 (국방과학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TTS(Dynamic Track Tensioning System) system requires robust control performance for the various maneuvering tasks. However, it is very difficult to tune the controller gains in experiments. In this paper, the hydraulic unit is modeled and constructed into the DTTS control module in Matlab/Simulink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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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동적 궤도장력 조절시스템을 위하여 개발된 복동형 유압장치에 대하여 그 특성을 조사하고자 한다. 특히 궤도장력이 너무 크거나 작지 않도록 제안된 유압장치의 각 구성품을 소개하고 각각의 동적특성을 모델링하여 유압장치 모델을 구축하였다.
  • 유압장치와 연계된 궤도장력 제어성능을 검토하기 위해서 차량의 주행상황을 기술하는 차량속도, 가속도, 노면상 시뮬레이션이 수행되도록 하였다. 장력제어 목적은 주행조건에 상관없이 아이들러와 스프로킷 장력 중에서 작은 값을 택하여 최소장력이 유지되도록 제어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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