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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다양화가 시장 점유율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한국경영과학회/대한산업공학회 2003년도 춘계공동학술대회, 2003 May 01, 2003년, pp.548 - 555  

이호창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stomer satisfaction level is usually measured in terms of price, quality, customization, after-sale-service, product variety etc. Each finn sets up a distinctive production/marketing strategy to gain competitive advantage by prioritizing the customer satisfaction measures. The market differentiat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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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온 가격, 품질, 호달기간, 고객화(cixstoi血ation), 상픔다양화(product variety) 등 여러 가치 척도로 측정된다. 각 기업은 자신의 역량과 환경을 감안한 우선 순위에 따라 이들을 적절히 조합 함으로써 경쟁적 우위署 점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한다, 이 연구는 상품의 다양화와 시장경쟁력의 관 계에 관한 것이다.
  • 이 연구에서는 MNL 모형 대신 GEV (generalized extreme value) 모형을 통해서 새로운 제품의 진입이 ZL 께품의 속성에 따라서 시장점유율과 상대적인 제품 관매 구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밝히고자 한다. 이 연구 결과는 마케팅측면에서 그간 널리 인식되어 왔던 상품다양화의 긍정적 효과를 수정함으로써, 다양성 추 구 일변도의 상품개발 방식에서 벗어나 생산제품 종류養 최적의 수준으로 제한해 관리하자는 춰근의 학문적 주장에 기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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