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웨어 추구혜택에 따른 국내 및 해외브랜드에 대한 태도, 쇼핑태도,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2003 Oct. 01, 2003년, pp.85 - 85  

황진숙 (건국대학교 의상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스포츠웨어 추구혜택이 국내 및 해외 브랜드에 대한 태도, 인터넷 및 점포내 쇼핑에 대한 태도,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매년 그 증가가 주목되는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시장세분화를 위한 연구는 드물며 스포츠웨어 추구혜택에 따라 시장을 나눈 연구는 극히 드물다.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해외브랜드가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 때 스포츠웨어 시장을 추구혜택에 따라 세분화하고 이에 따른 국내 및 해외브랜드에 대한 태도나 쇼핑태도의 차이를 보는 것은 필요하다고 하겠다. 본 연구의 조사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성인남녀로서 2002년 10월에 설문지를 800부 배부하여 최종 773부를 자료분석에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지는 스포츠웨어 추구혜택, 국내 및 해외브랜드에 대한 태도, 백화점 및 인터넷 쇼핑 태도, 스포츠웨어 선택기준,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측정하는 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자료분석에는 요인분석, 군집분석, ANOVA, Duncan test를 실시하였다.(중략)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