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저스포츠웨어 소비자의 참여동기, 자기효능감 및 운동몰입이 기능성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찬호 (중앙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비자의 레저스포츠 참여동기와 자기효능감, 운동몰입, 기능성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여 레저스포츠웨어 소비자의 기능성 만족도와 재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는 심리적 특성을 확인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구체적으로, 첫째, 레저스포츠 참여동기와 자기효능감, 운동몰입, 레저스포츠웨어의 기능성 만족도, 재구매의도의 구성요인을 알아보고, 둘째, 레저스포츠 참여동기와 자기효능감이 운동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셋째, 운동몰입이 레저스포츠웨어의 기능성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레저스포츠웨어 기능성 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선행연구 검토와 설문지를 통한 실증적 연구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2010년 3월 15일에서 4월 15일 사이에 인터넷 설문 조사 기관인 (주)이지서베이(www.embrain.com)를 통해서 수도권 거주 20대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총 493부가 통계분석에 사용되었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oal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leisure sportswear consumers'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to improve their satisfaction on leisure sportswear functionality and, therefore, to increase repurchasing by analyzing the relationships among leisure sports motivation, self-efficacy, sport commitmen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찬호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홍병숙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 14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24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