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2002년도 추계공동학술대회 정보환경 변화에 따른 신정보기술 패러다임, 2002 Nov. 01, 2002년, pp.118 - 124
이연진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 경영학과) , 박철 (고려대학교 일반대학교 디지털 경영학과) , 정수연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 경영학과) , 오인영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 경영학과)
바야흐로 [ 온라인 명품 시대 ]가 열리고 있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명품 열기가 온라인으로 옮겨 붙은 것이다. 가격적인 인센티브나 제품정보 비교가 가능한 것 등의 여러 장점으로 일단 온라인 명품 시장은 그 가능성을 보이는데 성공했다고 할 수 있겠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과 명품 사이의 관계 고찰을 위해 왜 인터넷에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지를 간단히 서술한 후, 국내에서 정식 허가를 받고 운영중인 온라인 명품 사이트 160여개를 웹사이트 평가모형에 근거한 기준으로 분석하여, 온라인 명품몰의 현황을 알아보고 그로부터 온라인 명품 쇼핑의 올바른 나아갈 길을 제시하여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win-win 게임이 될 수 있는 온라인 명품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