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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녹콘크리트 구조적 거동 원문보기

한국안전학회 2001년도 공동학술대회, 2001 Nov. 01, 2001년, pp.393 - 396  

권성대 (건설레미콘) ,  손기상 (서울산업대학교 안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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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의 많은 제품들의 폐기물 처리는 환경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어 국내에서도 정부 환경부 정책으로 많은 선진 기법이 도입되면서 효과적인 처리를 위해 부단히 시행되고 있는 것으로 접하고 있다. 이들 중요정책 중 하나가 지정 폐기물제로서 산업 전 현장에서 생성되는 폐기물들을 매립 등 버리게 되었을 때 향후 토양오염 등 문제가 심각히 대두되는 품목들에 대해서 지정한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우선 환경부 허가부터 받기 위해 수개월을 보내면서 적지 않은 고민을 하게 된 것이 본 연구 수행에 오히려 도움이 되었다.(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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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0.5×50×4콘크리트에 배합되는 철녹의 재료비율은 이미 시행된 폐타이어 재료 배합비를 기본으로 try and error method로 설계 배합하여 구조적으로 압축, 인장, 열특성, 휨, 피로강도, 인성 등 제 특성들이 있으나 여기서는 여러 제약 조건으로 인하여 우선 구조적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평가되는 압축강도와 인장강도를 관찰하는 것으로 하였다. 물론 배합시 양생시, 강도시험시 기존 보통 콘크리트와 다른 특성 및 변화 상황들이 관찰 기록되는 것으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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