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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영상 합성을 위한 물체 모델링
Object Modeling for 3D Digital Image Compositing 원문보기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03년도 춘계종합학술대회, 2003 May 01, 2003년, pp.808 - 812  

박범식 (목원대학교 IT 공학부) ,  김윤호 (목원대학교 IT 공학부) ,  류광렬 (목원대학교 IT 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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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멀티미디어 기술 또한 그 개념이 점점 더 확장되어 가고 있다. 먼저 TV방송에서는 디지털 방송이 시작 되었고 영화 산업 또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멀티미디어 기술의 핵심 중 하나가 영상합성이다. 현재 많은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이 개발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영상 합성 분야의 제작 환경이 고가의 장비와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컴퓨터 보다는 인간의 수작업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3D 그래픽스와 디지털 소스의 새로운 영상 합성 방법을 제시했다. 즉, 배경에 사용하게 될 동영상을 Tracking기법으로 평면의 2차원 공간상에서의 물체를 3차원 공간으로 개념을 확장 한 후 이를 다시 3D 그래픽스 저작도구를 사용하여 디지털 소스인 동영상과 3D 모델을 정확하게 3차원 공간상에 일치시킴으로써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영상합성을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echnology and concept of multimedia expands with the rapid growth of Digital technology. Digital broadcasting has already begun and movie industry is also switching the way of visualization from analog to digital. Image compositing is the core of the computer graphics related multimedia technol...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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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논문은 이러한 사후 편집 및 제작 과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3D 그래픽스와 동영상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소스를 이용한 영상합성에 있어서 그 원리를 이해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실감적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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