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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경운기 트레일러의 진동감쇠장치 개발(II) - 3축 진동 특성 -
Development of Vibration Absorption Device for the Transportation-Trailer System (II) - 3-Dimensional Vibration Characteristics - 원문보기

한국농업기계학회 2003년도 하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3 July 01, 2003년, pp.149 - 155  

홍종호 (한경대학교 생물자원기계학과) ,  이홍주 (한경대학교 생물자원기계학) ,  이성범 (한경대학교 생물자원기계학) ,  김성엽 (한경대학교 생물자원기계학) ,  강인철 (한경대학교 생물자원기계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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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농가에서 운반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동력경운기와 트랙터 등의 트레일러는 현가장치와 방진장치가 없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런 트레일러를 비포장 된 과수원 등의 농장에서 과채류를 포장되지 않은 상태로 적재물이 트레일러의 바닥에 깔린 채 소량을 적재한 상태로 저속으로 운송될 때 충격, 진동, 마찰 등으로 많은 수송 손실이 예상된다. 이런 수송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트레일러에 전달되는 진동을 줄여야 한다. (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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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동력경운기 트레일러에 기존의 운송트럭에서 채택하고 있는 현가장치를 장착하여 저주파 진동을 줄이고, 경운기 본체와 트레일러의 연결히치 부분에 진동홉수 가황고무를 장착한 시스템을 개발장착하여 수송 중에 발생되는 진동요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고자 실시하였으며, 개발된 진동홉수 및 현가장치 시스템의 3차원 진동가속도 감쇠효과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동력경운기 트레일러에 기존의 운송트럭에서 채택하고 있는 스프링 시스템의 현가장치를 장착하여 저주파 진동을 줄이고, 엔진과 트레일러의 연결히 치 부분에 진동 흡수가 황고무를 장착한 시스템을 개발· 장착하여 수송 중에 발생되는 진동요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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