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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자 선정을 위한 SLV(Supplier Lifetime Value) 결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termine SLV(Supplier Lifetime Value) for Selecting Supplier 원문보기

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2003 Nov. 01, 2003년, pp.113 - 116  

채영철 (명지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부) ,  양광모 (명지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부)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recent environment of globalization where fierce competitions exist between manufacturers, SRM(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plays important role in the strategies of companies, and managements of companies try their best efforts in establishing the strategy to accomplish the innovative r...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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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후 공급자 선정에 대한 대다수의 개념적이고 실증적인 연구에서는 공급자 선정 과정에 품질, 비용, 그리고 납기이행능력 등을 사용하였다[5, 8].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SRM( 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의 개념을 도입하여 공급자들의 SLV(Supplier Lifetime ValueX 구명하여 공급자와 저조업체 간에 나타날 수 있는 공급자 선정 대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 개발을 위해서 기존 연구에서 사용한 품질, 비용, 납기이행능력 뿐만 아니라 기업간의 경영 및 호환성, 장기적인 계획, 안전성, 공급자의 신뢰성 등 제품 생산업체가 공급자를 선택함에 있어 필요한 다양한 정량적인 평가기준을 도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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