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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 통행시간예측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한국ITS학회 2003년도 제2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2003 Nov. 01, 2003년, pp.136 - 141  

이승재 (서울시립대) ,  김범일 (서울시립대) ,  박혜란 (서울시립대) ,  권혁 (서울시립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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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단순히 운전자가 통행을 시작할 때(순간적)의 교통상황을 기반으로 경로통행시간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가 실제로 경함하게 될(실질적) 링크별 통행시간을 미리 예측해서 경로 통행 시간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링크'통행시간에 대한 예측은 '경로'통행시간을 예측하기 위해 미리 선행되어야 한다.
  •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가장 신뢰성 있는 링크통행 시간 예측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최근의 교통분야 신기술을 이용하여 실시간 (real-time)정보가 아닌 예측된(predicted) 교통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교통모형을 개발하고자 한다.
  • 이 절에서는 예측시간간격을 달리 했을 경우 모형별로 예측치와 실측치와의 오차를 비교하고자 하였다. 4개의 링크 중 평일과 주말의 통행시간 패턴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북한남삼거리 — 명 동역 구간에 대 해서만 살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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