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수학교육학회 2003년도 제24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3 Nov. 01, 2003년, pp.675 - 704
최승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1세기는 고도의 정보 ·기술 사회, 지적 자본 우월 사회, 세계화 시대의 특징을 지니면서 그 어느 세기에서도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면에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정보의 생산, 관리, 유통 능력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여 무한 경쟁의 상황에서 개인 및 국가의 생존과 발전을 담보할 수 있음을 수긍하고 이에 대한 교육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학교 교육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단순히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의 새로운 정보창출 및 지식의 활용능력과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신장시켜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중략)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