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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훈련용 3차원 항공기 시뮬레이터의 구현
3D Flight Simulator for Education of Flying Tactics 원문보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03 June 01, 2003년, pp.37 - 42  

최성윤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과) ,  채상원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과) ,  한영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과) ,  이칠기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flight simulator should be made like a actual flight. For the scene of sight, instrument should show the condition of flight and the pilot should catch the altitude, speed, pose and rate of lift of the airplane. The paper describes 3D flight visual training program of driving airplane in prac...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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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비행 조종 훈련사와 실제 조종사들을 위한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구현하였다. 조종사들이 3차원으로 제작된 비행 시나리오를 참고하면서 그에 해 당하는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며, 실제 시뮬레이터를 조작하여 자신이 원하는 비행을 작성하고, 파일로 기록하여 추후 자신의 모의 비행을 다시 볼 수도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이 중에서 시뮬레이션 엔진과 렌더링 엔진을 중점으로 항공기 시뮬레이션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구현된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비행 조종 훈련사들과 실제 비행 조종사들에게 공중 전투 기동, 요격, 저고도 침투 및 공격 등과 같이 다양한 환경에서 3차원을 통해 이루어지는 비행 훈련을 지상학술 단계에서 조종사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전달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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