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콜 센터에서의 인입호 분석과 시뮬레이션 모델 설계 및 구현
A Call Analysis and Design.Implementation of Simulation Model in the Call Center 원문보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2003 Nov. 01, 2003년, pp.75 - 85  

김윤배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창헌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계신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병철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recent advances in technology and the changing nature of business, call center management has become a rapidly growing industry. However theoretical analysis about the call center system is very difficult, and the forecasting of call volume also. In the situation, it is significant that we s...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러한 환경 하에서 본 논문은 국내 K사의 콜센터 시스템과 콜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콜을 예측해 보고자 한다. 또한 콜센터 시스템을 시뮬레이션 툴의 하나인 ProModel을 이용하여 구축하고, 여기에 예측한 콜을 적용함으로써 실제 적정한 가용 인력을 찾아 상담원의 스케줄링을 원활하게 하고, 시스템 내에서의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으면 그것을 발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 본 논문에서 시뮬레이션의 주된 목적은 미래의 콜량을 예측하여 일정한 서비스 레벨을 유지하면서 최적의 상담원 스케줄을 찾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측된 콜량에 따라 다양한 상담원 수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해 봄으로써 서비스 레벨을 유지하는 최소의 상담원 수를 찾는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