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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미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우리녹차 캔음료에 대한 기호도
Preference test of Green tea(can) of Americans 원문보기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2003년도 춘계총회 및 제22차 학술발표회, 2003 Apr. 01, 2003년, pp.102 - 102  

박형우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김상희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김동만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김윤호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박미경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장석익 (이미지마케팅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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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녹차 캔 음료를 미국 현지인에게 수출하고자 디자인과 포장 표기사항을 영어로 인쇄하여 2()02년 8-9월중에 미국 현지인 350명을 대상으로 기호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대상자의 성별 및 연령분포는 남자 46.6 %, 여자 53.4 %, 10대 21 %, 20대 45 %, 30대 14 %, 40대 8 %, 50대 12 %이었다. 녹차음료의 포장상태는 전체 응답자 중 85.7 %가 만족하고 있었으며, 포장디자인은 78.8%, 인쇄정도는 84%가 만족하고 있었다. 하지만, 냄새와 향의 경우 57.1 %와 58.1 %로 다른 항목에 비해 기호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녹차음료에 대한 종합적인 기호도는 60.6 %가 만족하고 있었지만, 10대의 경우 70.3 %가 만족한다고 하였다. 이상의 결과에서 우리녹차 캔음료를 미국 현지인에게도 수출이 가능함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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