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패션주얼리 산업의 현황 및 시사점 원문보기

복식문화학회 2003년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2003 Apr. 01, 2003년, pp.105 - 105  

이승희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부정화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나라의 주얼리시장은 IMF 외환위기 과정을 거치면서 양극화된 소득분배로 인해 다양하게 발전될 수 있는 전환점을 맞게 되었다. 특히, 패션주얼리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패션주얼리는 기존의 전형적인 주얼리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다양하고 패션너블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패션주얼리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을 국내외 패션주얼리 업체를 중심으로 조사하는 것이 연구의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중략)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러한 시점에서 패션주얼리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을 국내외 패션주얼리업체를 중심으로 조사하는 것이 연구의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 패션주얼리 업체의 전반적인 현황 및 실태를 조사하여 향후 국내 패션주얼리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데 있다.
  • 본 연구에서는 외국의 패션주얼리 업체의 성공적인 사례들을 조사해 본 후 국내 패션주얼 리 업체의 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 파악하여, 앞으로의 국내 패션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해 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