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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캐주얼 의류업체의 아웃소싱 원문보기

복식문화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03 Sept. 01, 2003년, pp.107 - 108  

양재희 (경희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상학과) ,  황춘섭 (경희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상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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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사정의 악화에 따른 의류 소비의 위축 및 치열한 경쟁 속에서 패션업체는 경영의 합리화와 장기적이고 적극적인 경쟁력 향상 방안의 일환으로 아웃소싱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본 연구에서는 시장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고 유행의 변화에 특히 민감한 여성캐주얼 의류업체의 국내외 아웃소싱 현황을 알아봄으로써 패션업체의 아웃소싱 현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 효율적인 글로벌 소싱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얻고자 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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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p>경제 사정의 악화에 따른 의류 소비의 위축 및 치열한 경쟁 속에서 패션업체는 경영의 합리화와 장기적이고 적극적인 경쟁력 향상 방안의 일환으로 아웃소싱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본 연구에서는 시장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고 유행의 변화에 특히 민감한 여성캐주얼 의류업체의 국내외 아웃소싱 현황을 알아봄으로써 패션업체의 아웃소싱 현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 효율적인 글로벌 소싱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얻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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