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패션정보와 기술 = Fashion information and technology, v.9, 2012년, pp.2 - 9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글로벌 소싱은 무엇인가? | 패션기업의 성공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글로벌 소싱은 국경이나 지리적인 제한 없이 전 세계로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효율적인 소싱활동을 하는 것으로, 위험 요소를 낮추고, 실적을 극대화하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에 걸쳐 공급망을 발견, 평가, 협상, 그리고 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6). Hodgetts와 Luthans7)는 글로벌 소싱을 필요한 자원이나 산출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공급업자를 지리적인 제한 없이 전 세계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라 하였고 강대경8)은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부품, 자본, 인적 자원 및 기술 등을 전 세계에 걸쳐 최적지로부터 구입하는 방안이라 하였다. | |
섬유의류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은 1980년대에 어떤 지역으로 글로벌 소싱지역을 재배치했는가? | 섬유의류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은 1960년대 단순히 생산비용을 줄이기 위해 시작하여 1970년대 미국 및 유럽의 패션기업들이 자국에 비해 낮은 인건비의 한국, 대만, 홍콩에서 소싱을 진행하였다. 1980년대에는 저임금 국가인 중국, 필리핀, 중남미 등으로 글로벌 소싱지역이 재배치되었고 최근 들어 패션기업의 글로벌 소싱은 인건비나 관세등과 같은 생산비용뿐만이 아니라, 품질, 자국 내 없는 제품, 발전된 기술, 문제 해결의 자발성, 정확한 납기일, 타협 가능성, 해외 지사와의 제휴,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되면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남미 등으로 소싱 지역을 다변화되고 있다9). | |
한국의 글로벌 소싱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무엇인가? | 글로벌 패션브랜드업체는 대형 의류제조업체로서 벤더 및 소싱 에이전트로 구성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소매유통업체들은 의류를 포함한 소프트 라인을 강화하면서 패션 글로벌 소싱의 주요 바이어로 등장하였다. 한국의 글로벌 소싱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과 같이 글로벌 소매유통업체인 타겟(Target), 콜스(Kohl's), 월마트(Walmart), 글로벌 SPA 브랜드 갭(Gap), 에이치 앤 엠(H&M), 자라(Zara), 유니클로(Uniqlo), 패션 브랜드 어메리칸 이글(American Eagle), 홀리스터(Hollister) 등이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