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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폐색구간 열차시스템에서 이동권한 설정 알고리즘
Movement authority setting algorithm for Moving Block Syste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4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4 Summer, 2004년, pp.1448 - 1450  

김승용 (전북대학교 제어 계측 공학과) ,  이창구 (전북대학교 제어 계측 공학과) ,  김용규 (한국철도기술연구회) ,  백종현 (한국철도기술연구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 a day, the Korean National Railroad is laking new agewith the opening of KTX (Korea Train Express). Korean National Railroad is planning using the GSM-r for put KTX and existing equipment to a good. GSM-R is radio communication method selected by ERTMS (European Rail Traffic Management System).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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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운행 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며 또한 승객의 승차감이다. 따라서 본지에서는 안전하게 계획대로 운행되도록 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운행을 하는 시뮬레이션을 하였다. 2절에서 알고리즘 설정 과정을 설명하였고 3절에서 시뮬레이션 과정 및 알고리즘대로 시뮬레이션 하였을 때의 결 과를 보였다.
  • 본 연구에서는 통신기반 열차 운행 시스템에서 사용되어질 수 있는 이동권한 알고리즘에 대한 한 예를 제시하였다. 본 연구가 제시한 알고리즘은 속도차를 간단한 식에 대입해서 실시간으로 열차가 가져야 할 적당한 가속도를 산출한다는 장점이 있다.

가설 설정

  • 1. 열차는 진행 중인 선로의 제한 속도를 넘어선 안 된다.
  • 2. 열차는 다음 진행 할 선로에 진입하기 전에 다음 선로의 제한 속도까지 감속하여야 한다.
  • 3. 앞 열차의 이동권한 레벨 중 황색 블록에 진입 했다면 감속해야 한다.
  • 시뮬레이션을 위해 기차의 플랜트를 Fig.6 와 같이 점 질량을 가정하여 간단히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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