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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단상 유도동기 전동기(LSPM)의 과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transient characteristics in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 Magnet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제37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6 July 12, 2006년, pp.631 - 632  

정대성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주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철직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s written by research for the transient characteristics of the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 Magnet. The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 Magnet is most likely to substitute for Single-phase Induction Motor which is used about many appliance currently, because that has good points.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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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본 논문에서는 단상 유도 동기전동기의 Flux Barrier를 고려하지 않은 Base Model과 Flux Barrier를 고려한 Mod션 1, Mod씬 2를 선정하여 Flux BanEer가 과도 상태와 출력에 어떠한 영향을 머치 눈지를 유한 요소 해석법을 이용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 회전자에 삽입되는 영구자석은 기동과 동기화 진입을 결정하는 중요한 설계변수이며 전동기 특성 및 효율에토 영향을 주기 때문에 영구자석의 혈태와 뱨치는 전동기의 기동토크 와 기동 시 속도 특성에 m게 영향을 미친다. 단상 유도 동기전동기에 사용되는 영구자석은 기동시 고정자 전류에 의해 감차의 우려가 있으므로 선형적인 감자 특성을 가지며, 높윤보자력과 찬류 자속밀도를 갖는 NdFeB를 사용하였다.
  • 하지만 최적의 영구자석을 설계했더라도 Flux Barrier 를 고려하지 않으면 목적했던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Flux Barrier에 따른 Base Model과 Model 1, Model 2를 비교, 검토함으로써 영구자석 최적 설계와 함께 Flux Barrier를 고려한 설계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각각의 모델에 대한 속도 특성을 비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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