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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M 모터의 코깅토크 저감을 위한 노치 최적화
Optimizing Notch to reduce Cogging Torque of IPM motor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제38회 하계학술대회, 2007 July 18, 2007년, pp.880 - 881  

한광규 (창원대학교 전기공학과) ,  강규홍 (모터넷) ,  안영규 (창원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동엽 (창원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규탁 (창원대학교 전기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y reason of variation magnetic field, cogging torque is generated. Cogging torque of IPM is bigger than other type permanent magnet motor. So, this paper presents a Optimizeing notch to reduce cogging torque of interior type permanent magnet(: IPM) motor. Through Fourier formulation of magnetic f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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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영구자석의 자화 영역이나 고정자의 치모양을 변화시키는 방법대신 영구 자석을 감싸고 있는 회전자의 표면을 변화시켜 공극의 자화분포를 조절하는 방법을 제안 하고 FEM을 통하여 계산 과정에서 고려할 수 없는 변수들 포함해 최적화를 수행하였다. 해석결과는 시작기를 제작해 실험과 비교하여 타당성을 입증 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IPM 전동기의 코깅 토크 최소화를 연구하였다. 기본적인 수식에 의하여 유도한 노치의 설계를 FEM을 이용하여 코깅 토크가 발생하는 환경을 최대한 고려하여 노치 설계 변수를 최적화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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