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극 수와 슬롯 수 조합에 따른 HEV용 IPMSM의 특성 비교 및 분석
Characteristic Analysis and Comparison of IPMSM for HEV According to Pole and Slot Combinations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제38회 하계학술대회, 2007 July 18, 2007년, pp.1017 - 1018  

정재우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권순오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홍정표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 for traction motor in the hybrid electric vehicle (HEV) has different parameters and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pole and slot combinations. The fitting combination of pole and slot in the IPMSM improves characteristics of traction system ultimate...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HEV 구동 시스템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설계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IPMSM)의 특성분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극 수와 슬롯 수의 조합이 다른 세 가지 IPMSM의 특성을 비교하고 HEV 구동 전동기에 적합한 극 수 및 슬롯 수 조합을 제시하고자 한다.
  • 조합을 적절하게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HEV 구동 시스템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설계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IPMSM)의 특성분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극 수와 슬롯 수의 조합이 다른 세 가지 IPMSM의 특성을 비교하고 HEV 구동 전동기에 적합한 극 수 및 슬롯 수 조합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극 수와 슬롯 수 조합에 따른 HEV 구동용 IPMSM의특성에 대해서 다루었다. 16극 18슬롯 모델의 경우 전통적인 극 수와 슬롯 수 조합인 16극 24슬롯과 12극 18슬롯에 비해 무 부하 및 부하 시에정현적인 역기전력 파형을 가지며 작은 코깅토크와 토크리플을 갖는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