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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하이브리드 차량을 위한 하이브리드 전동식 압축기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 개발
Motor Drive System Development of Hybrid Electric Air-con Compressor for HEV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제38회 하계학술대회, 2007 July 18, 2007년, pp.1075 - 1076  

정태욱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박성준 (전남대학교) ,  김성일 (한양대학교) ,  홍정표 (한양대학교) ,  윤철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차현록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김형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HEV (Hybrid Electrical Vehicle) becomes commercialized recently because of high fuel efficiency and low air pollution. The highest output power system except the traction motor is an air conditioner compressor in HEV system. The full or hybrid electric compressor is applied for HEV. The general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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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하이브리드 전동식 압축기의 모터와 드라이브 시스템을 설계하고, 동작 특성에 대해 고찰하였다. 전동식 압축부의 구성을 위해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IPMSM)을 설계하고 이의 구동 및 제어를을 위한 Motor Control Unit(MCU)를 구현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위한 하이브리드 전동식 압축 기용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에 대해 고찰하였다. 그 결과 상대적으로 저전압 인 42V 전원 시스템에서 90% 이상의 효율 특성과 요구 출력특성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

가설 설정

  • 전동기의 주요 요구사양은 표 1과 같다. 통상 자동차용 압축기의 요구 출력은 4~5kw 범위이며, 본 연구에서는 하이브리드전동식 압축기이므로 전동력 부담 출력 사양을 2kW로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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